안성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 원(이하 경과원)이 안성시 소재 중소기업의 성공기부금 전달식 을 지난달 25일 오전 10시 안성 시청 시장실에서 개최됐다. 애완견 세정제 및 간식 등을 생 산하는 ㈜포켄스는 지난 2013년 안성시 생산레벨업지원사업을 통해 1,500만 원을 지원받았다. ㈜포켄스는 지원금으로 자동 화 절단설비 자체 개발로 생산량 이 4배 가량 증가했다. 주

  요 수출 국인 미국, 일본과 국내 판매 증 가량에 맞춰 적절한 자동화 설비 구축으로 생산량과 매출액을 동 시에 증가시켰다. 매출액은 2012년 30억 원에 서 2016년 62억으로 증가했으 며, 지난해는 75억까지 증가했 다. 고용인원도 2012년 31명에 서 지난해 49명으로 늘었다. 구본길 대표는 “국내 애완동물 시장이 나날이 커지고 있어 물량 조달이 어려운 상황에서 안성시 의 생산레벨업 지원사업을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 시켜 국내시장 은 물론 해외시장까지 진출하게 되어 매출이 크게 성장하였으며, 기부요건에는 해당되지 않지만 후배기업을 육성한다는 큰 뜻으 로 자발적으로 기부를 하게 되었 고, 이 사업으로 많은 기업이 혜 택을 받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지원을 통 해 성장한 기업이 또 다른 기업 의 발전을 위해 기부금을 내는 것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 는 선순환 구조의 좋은 사례”라 면서, “앞으로도 기업애로 해결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 획”이라고 말했다. 정혜숙 경과원 처장은 “장기 적인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발전을 위해 센터 가 가진 모든 노하우를 총 동원 하겠다”며, “앞으로도 안성시와 협력해 실질적인 지원 대책을 마 련하고 중소기업의 자생력 강화 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생산레벨업사업 은 안성시가 2013년 전국 지자 체 중 처음으로 실시하는 사업으 로, 선정기업은 생산 공정 개선 비용의 60% 범위 내에서 최대 1,8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 다. 기부금은 일정기간 적립 후 동 사업에 투입돼 후배 기업들을 위 해 활용될 계획이며, 이번 생산 레벨업 지원사업에 대한 보다 자 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 흥원 남부지원센터(070-7726- 932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