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오월은 여행 다니기 정말 좋은 계절이다. 이럴 땐 우리나라에서 가장 이국적인 풍경이 줄을 잇는 제주로 떠나고 싶어진다. 제주의 뻔한 관광지들 대신 여행자들 사이에서 요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는 명소와 맛집, 카페들을 추려보았다. 여권도 필요 없는 가뿐한 탐라국 여행. 오월의 햇살만큼 산뜻하게 제주 여행을 떠난다.
  가정의 달 오월은 여행 다니기 정말 좋은 계절이다. 이럴 땐 우리나라에서 가장 이국적인 풍경이 줄을 잇는 제주로 떠나고 싶어진다. 제주의 뻔한 관광지들 대신 여행자들 사이에서 요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는 명소와 맛집, 카페들을 추려보았다. 여권도 필요 없는 가뿐한 탐라국 여행. 오월의 햇살만큼 산뜻하게 제주 여행을 떠난다.

제주시내 숨은 볼거리 & 먹거리

  제주를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항을 빠져나와 곧장 동쪽 성산일출봉이나 서쪽의 협재해변 혹은 한라산 허리춤을 가로질러 서귀포로 향하지만 제주시내 인근에도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는 차고 넘친다. 특히 제주에 오후 늦게 도착했거나 떠나는 날 육지로 가는 비행기 시간이 애매하게 남았을 때는 제주시내에서 가까운 한라수목원 혹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을 둘러보면 좋다.

 
 
한라수목원_ 상쾌한 숲 속 산책
  제주시 근교에 위치한 한라수목원은 산책을 즐기며 구상나무, 눈향나무, 비자나무 등 750여종의 제주 고유수종을 살펴볼 수 있는 숨은 명소다. 매주 주제를 바꾸어 진행하는 자연생태 체험 프로그램은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하기에 좋다.

넥슨컴퓨터박물관_ 키보드 모양 와플 맛보세요
  게임 개발 회사가 건립한 국내 최초의 컴퓨터 및 게임 전문 박물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의 눈망울마저 초롱초롱하게 만드는 독특한 박물관답게 지하1층에 자리 잡은 관내 카페인 인트(int.)에서 키보드 와플, 마우스 빵 등을 팔고 있다.

아날로그 감귤밭_ 감귤농장으로 들어간 아담한 카페
  아날로그라는 단어의 어감처럼 따스하고 감귤처럼달콤 촉촉한 느낌의 아담한 카페. 자동차 없이는 찾아가기 어려운 다소 외진 곳에 숨어있음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제주의 핫 플레이스다.  감귤 시즌에는 입장료를 따로 받고 감귤 따기 체험도 할 수 있다.

깅이죽+고기국수_ 제주 향토음식 맛보기
  놓칠 수 없는 향토음식 2가지. 공항 뒤편에 있는 모메존식당(064-711-0585)은 작은 게를 넣어 만드는 깅이죽(게죽)으로 유명하다.

  올래국수(064-742-7355)는 제주의 여러 향토음식 중 하나인 고기국수를 제대로 만드는 집. 돼지고기로 우려낸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떠오르는 SNS 스타
함덕서우봉 & 월정리

 몇 년 전 만해도 함덕서우봉과 월정리해변은 제주 해안도로를 따라 성산일출봉을 향해 달리는 중간에 지나치게 되는 경유지에 불과 했다. 그러나 요즘 두 해변은 여행자들의 SNS에 가장 자주 그리고 많이 등장하는 명소로 탈바꿈했다

 
 
함덕서우봉해변_ 제주에서 가장 물 맑은 바닷가
  제주시내에서 30여 분 거리에 이토록 물 맑은 해변이 있다는 사실을 왜 몰랐을까? 특히 해변 서쪽 끝에 위치한 카페델문도에서 바라본 풍경은 투명하고 깨끗한 이국정취를 자랑한다.

알라스카인제주_ 새콤달콤 한라봉 아이스크림 한 입
  달콤한 유기농 소프트 아이스크림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함덕서우봉해변의 핫 플레이스. 우유가 듬뿍 들어간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눈꽃 빙수가 가장 잘 나가는 메뉴다.

월정리해변_ 인스타 사진 남기려면 바로 여기
  요즘은 바로 이곳 월정리해변이 떠오르는 스타로 대접받는다. 월정리를 널린 알 린 일등공신은 해변 바로 앞에 있는‘고래가될카페’아기자기한 월정리 해변 풍경이 액자처럼 걸려있다.

드라이브 길 끝에
놓인 낙원

  제주시 애월읍은 본래 드라이브 코스로 알려져 있던 곳이다. 하지만 한담해변은 제주를 자주 찾지 않는 사람들에게 다소 생소한 이름. 애월 바닷가에 숨겨져 있던 이 해변이 인기 드라마에 등장하면서 제주 여행자들 사이에서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있다.

 
 
한담해변_ 제주가 숨겨놓은 수려한 바다
  바닷물은 밑바닥이 들여다보일 정도로 맑고 SNS에올라오는 사진들을 보면 마치 남국의 어느 휴양지 사진을 보는 것처럼 이국적이다. 한담해변을 제대로감상하는 방법은 1.2km 길이의 산책로를 따라 걸어보거나 투명 카약을 체험하는 일이다.

봄날+몽상드애월_ 뷰가 좋은 카페 두 곳
드라마에 등장했던 레스토랑은‘봄날’이라는 카페.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한담해변은 제주의 새로운 명소로 주목받게 되었다. 드라마 종영 후 인기 뮤지션지드래곤의 카페‘몽상드애월’도 이곳 한담해변에 오픈했다.

하귀·애월 해안도로_ 현무암 절벽 아찔한 드라이브길
  공항에서 한담해변을 찾아가는 길목에 만나는 드라이브 코스. 애월읍 하귀2리 가문동입구 교차로에서 애월항까지 약 10km 구간에 걸쳐 절경을 품은 해안길이 이어진다.

신의 한모_두부의 놀라운 변신
  언뜻 레스토랑이나 카페가아닌가 싶을 정도로 세련된 이 집은 두부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이색 식당이다. 창밖으로 바라보이는 아담한 포구 풍경이 아름다워 음식이 더욱 맛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