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영춘)는 FTA 대응책 및 농축산업 가치의 재인식 기회를 위한 축산물가공 발전 세미나를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행사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기술지원단, 농업기술센터 TF팀, 안성시 농촌지도자·생활개선회 임원, 품목별연구회장, 한국외식업중앙회 안성시지부장, 여성단체 임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축산물가공 발전 세미나는 그동안 추진해온 지역농업특성화사업 평가 및 개발된 육가공제품 시식을 통하여 축산업 가공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지역농업특성화사업은 농촌진흥청에서 지원받아 추진한 사업으로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영춘)는 웰빙 트렌드에 맞춰 그동안 시장에서 소외 받았던 저지방부위(우둔 등)를 가공 상품화하여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전환하는데 주력했다.
저지방 부위를 새롭게 “너비아니, 떡갈비, 육포 등과 돼지껍데기를 이용한 콜라겐 스파게티, 파스타” 등 상품화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축산물이 특정부위에 집중되던 소비패턴에 변화를 주고, 웰빙문화를 주도하는 로컬푸드로 정착시켜 안성을 대표하는 육가공제품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날 추진한 축산물 가공발전 세미나에서는 개발된 육가공제품의 포장재 및 통합브랜드 ‘보배뜨락(건강한 뜰에서 자란 보배로운 선물)’을 선보여 본격적인 홍보 마케팅에 나섰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 임영춘는 “다각적인 노력을 통하여 저지방 부위의 활용에 따른 축산업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