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흩뿌리면 금세 얼음과자처럼 버석버석 얼어 버리는 추운 계절. 따끈한 노천탕에 머리만 남기고 몸을 담갔을 때의 상쾌함이란 체험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른다. 삼국시대부터 이어져 내려온 유구한 역사의 온천에서 이 계절에도 아이들이 마음껏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워터파크까지. 몸에 좋고 이색적인 온천과 워터파크를 소개한다.

이천 테르메덴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천안 테딘 페밀리 워터파트
울진 덕구 힐링 스파리조트
창녕 부곡하와이
용인 캐리비안베이

독일식 바데풀이 있는 스파
이천 테르메덴

 
 
  테르메덴은 온천을 뜻하는 독일어인 ‘THERME’에 낙원을 뜻하는 ‘EDEN’을 더하여 만들어진 이름이다.
‘온천의 낙원‘ 테르메덴은 한국 최초의 독일식 온천 리조트이기도 하다. 직경 30미터로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원형 바데풀은 독일의 바데하우스(Bade Haus)를 모델로 삼아 만들어졌으며 수(水)치료와 함께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대표적인 수치료 시설로 바디 마사지, 넥 샤워, 유수풀, 제트 벤치 등이 있다.
테르메덴에서는 여름은 물론 겨울에도 야외에서 온천욕을 만끽할 수 있다. 쌀탕, 막걸리탕, 우유탕, 맥주탕 등 이름만으로도 독특함이 느껴지는 노천 이벤트탕을 비롯 정자탕, 연인탕, 유아 노천탕 등 다양한 시설이 겨울 온천의 꽃인 노천욕을 위해 준비돼 있다.

경기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8 바데풀(주말·공휴일)
031-645-2000
www.termeden.com

삼국시대부터 물 좋기로 소문난 온천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삼국시대부터 물 좋기로 소문난 아산시 도고면 도고 온천지구에 자리잡은 명품 스파 리조트이다. 국가기관이 온천수의 우수성을 인정하는 ‘국민보양온천 1호’이기도 한 파라다스 이 스파 도고는 지난 2008년 개관 했으며 호텔과 캐러밴 등의 숙박시설도 갖추어 온가족이 겨울철 휴양을 즐기기에  알맞은 곳이다.
대표적인 스파 시설로는 실내 바데풀, 연인탕, 이벤트 스파, 전통 불한증막이 있으며 노천 온천욕장에 따로 마련된 히노끼탕은 삼나무 원목에서 스며나오는 특유의 상큼한 향이 긴장을 이완시키고 삼림욕을 즐기는 기분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캐러밴 캠핑장에서 숙박할 경우 스파와 온천대욕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041-537-7100
www.paradisespa.co.kr

백두대간 품은 600년 역사의 온천
울진 덕구 힐링 스파리조트

 
 
  경상북도 최북단 바닷가 고장인 울진에는 그 역사가 고려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600년 전통의 덕구온천이 숨겨져 있다.
  덕구온천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자연용출 온천으로 매일 2,000톤 가량의 온천수가 쏟아져 나온다. 섭씨 42.4도의 약알카리성 온천수는 신경통, 관절염, 근육통, 피부질환등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덕구힐링스파리조트 이처럼 온천의 본질인 좋은‘물’이 가장 큰 강점이다. 노천탕에 몸을 담그면 수려한 산세를 자랑하는 응봉산 설경이 눈앞에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물론 노천탕만 있는 것은 아니다. 온천수를 이용한 수(水)치료 시설인 테라쿠아와 액션 스파 등 현대화된 스파시설도 충분히 갖추고 있다. 리조트 내 호텔 객실과 조식 그리고 온천과 스파를 한데 묶은 릴랙스 패키지를 이용하면 알뜰하게 온천욕과 숙박이 가능하다.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
054-782-0677
www.duckku.co.kr

78도씨의 높은 수온 자랑하는 유황온천
창녕 부곡하와이

 
 
  부곡온천관광특구는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온천욕과 휴양을 즐기기 위해 찾아오는 전통의 온천 명소이다. 바로 이 곳, 약 140만 평에 이르는 너른 관광 특구 내에 우리나라 1세대 온천 휴양시설 중 하나인 부곡하와이가 위치한다.
  겨울철에 가장 빛을 발하는 시설은 야외 온천탕이 위치한 스파니아. 마치 계곡에 들어앉은 것처럼 커다란 바위들로 둘러싸인 노천탕에 몸을 담그면 밤에는 하늘에 총총 뜬 별들도 볼 수 있다. 특히 부곡온천만의 강점인 뜨끈한 온천수는 추위를 까맣게 잊고 노천욕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파니아에는 그밖에도 습식사우나와 워터안마탕 등의 시설도 있다. 아이들은 동반한 부모는 어린이풀과 유수풀 등이 있는 실내워터랜드 시설을 선호한다.

경남 창녕군 부곡면 온천중앙로 77
055-536-6331
www.bugokhawaii.co.kr

이국적인 유령풍 테마 워터파트
천안 데딘 패밀리 워터파크

 
 
  스페인, 핀란드, 이탈리아, 노르웨이 등 유럽 7개국을 테마로 삼아 조성된 이국적인 워터파크. 테딘워터파크는 중부권 최대규모의 대형 워터파크로 실내외에 무려 10종이 넘는 슬라이드 시설을 비롯해 온천과 스파 그리고 숙박 시설까지 두루 갖춘 패밀리 리조트이다.
  겨울철에 인기가 좋은 온천 및 스파 시설 역시 바데풀, 넥샤워, 바디마사지, 기포욕 등으로 세계의 다양한 스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실내외의 스파시설은 4가지 테마로 분류해 놓아 취향에 따라 골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
  실내 바데풀을 기본으로 각 테마에 따라 혈액순환에 좋은 황금탕, 감기를 예방해 준다는 레몬탕, 노화를 방지해 주는 와인탕등 모두 8개의 이벤트 탕을 돌며 온천욕을 체험하게 된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성남면 종합휴양지로 200
041-906-7000 ※이용요금은 로우시즌(10.24~12.18) 기준

겨울에도 신나게 물놀이 즐겨요
용인 캐리비안베이

 
 
  캐리비안베이가 여름철에만 개장한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캐리비안베이의 실내 물놀이 및 스파 시설인 아쿠아틱센터에는 유수풀을 비롯해 사우나, 샌디풀, 어드벤처풀과 파도풀 등 바깥이 꽁꽁 얼어붙은 한겨울에도 따뜻하게 물놀이를 만끽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또한 독일식 바데풀과 스파 빌리지, 사우나, 샌디풀 등 다양한 온천 및 스파 시설이 마련돼있으므로 전문 온천리조트 부럽지 않다. 스파 빌리지는 독립된 탕에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오붓하게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피부 미용에 효과가 좋은 시설인 DIY 뷰티존과 따뜻한 열로 몸을 이완시켜 주는 릴랙스 룸은 여성들에게 인기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031-320-8824
www.everland.com/caribbean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