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꾸미 하면 매콤 달콤한 양념에 볶아낸 주꾸미 볶음이 생각난다. 남성들은 술안주로 좋아하고 여성들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으로 좋아하는 주꾸미. 주꾸미 요리만 12여 년을 해온 곳이 있어 찾아가 봤다.

  주꾸미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시피 DHA가 많아 아이들의 두뇌성장에도 좋고 어른들의 치매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지방은 적고 칼로리가 낮아(100g당 47kcal)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꾸미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을 맑게 해줌으로써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이는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다. 또 한 가지. 주꾸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타우린은 피로를 회복시키는 작용을 해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한다.

  주꾸미에 함유된 철분과 인 성분은 빈혈 예방과 개선에도 좋다. 거기다 주꾸미는 긴장감을 완화 시키는데도 도움을 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더 나아가 불면증 개선까지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이곳의 주꾸미는 항상 충남 대천에서 잡는 싱싱한 국내산만을 쓴다.

  거기에 채소는 양파와 파만 넣고 주인의 특별한 양념장으로 재료의 맛을 살린다. 양파와 주꾸미에서 나온 단맛과 양념장의 매콤한 맛이 잘 어우러져 입맛을 돋운다.

  별다른 반찬은 필요가 없다. 그저 흰쌀밥만 있으면 된다. 구운김과 간장. 주꾸미 볶음만 있으면 영양 보충도 하고 한 끼 식사로도 그만이다.

  간장이 조금 특별한데 구운 김과 함께 나오는 간장은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별미인 간장게장의 간장이다.

  간장게장의 간장은 많이 짜지 않고 단맛이 나 주꾸미의 매운맛을 달래 준다. 게 또한 오로지 국내산만 사용하며 간장게장은 사계절 내내 맛 볼 수 있다.

  매콤한 주꾸미 볶음과 달콤 짭짜름한 간장게장의 조화가 의외로 괜찮다. 어른들은 술안주로, 아이들은 간장게장으로 어른 아이 모두의 입맛을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주꾸미를 다 먹은 후 남은 양념에 볶아내는 볶음밥은 별다른 양념 없이 밥과 김가루, 남은 양념만으로도 충분히 맛이 난다.

  이 집에서만 특별하게 접할 수 있는 또 다른 메뉴는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서해에서 나는 자연산 강굴물회이다. 본격적으로 긴 옷을 챙겨 입게 되는 10월 말부터 꽃샘추위가 가시기 전인 3월까지 자연산 굴물회를 맛보고 싶다면 이곳을 찾아 보아도 좋을 듯싶다.

 
 

 
 

메뉴

쭈꾸미 볶음 (대) 45,000
( 대 ) 35,000
( 소 ) 25,000
생태찌개 (대) 45,000
( 중 ) 35,000
( 소 ) 25,000
생굴 ( 대) 40,000
( 대 ) 30,000
(소 ) 20,000
간장게장 28,000

 성순네 쭈꾸미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747-7
031-652-6653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