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인 한마당 큰 잔치’가 지난달 23일 안성내혜홀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 농업인학습단체, 품목별농업인연구회 등 시민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성에서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 전시판매와 각종공연, 체험행사 등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해 안성 시장을 비롯한 김학용 국회의원, 유광철 안성시 의회의장,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김성응회장, 농촌지도자 경기도연합회 원종성 회장 등 유관기관 단체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식전행사로 생활개선회원이 직접 만든 손뜨개 작품 패션쇼, 오카리나 연주로 행사장의 분위 기를 돋우고 박혜영 생활개선회 안성시연합회 회장의 개회선언 으로 행사가 시작됐다.

   이 행사에는 처음처럼 밴드, 보개면 북좌리 노인회 풍물단, 죽산면 매곡마을 실버합창단 등 지역민들이 준비한 공연과 초청 가수의 공연으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또한 농·특산물 홍보와 함께 타임 특가세일을 즉석에서 진행해 시민들이 싼 가격에 질 좋은 안성농산물을 구매했다.

  임웅재 농촌지도자안성시연합 회장은 “농업인이 힘을 모아야 어려운 농업상황을 타개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농민과 시민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해 우수한 안성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