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난달 26일 주민자치센터 간 정보 공유의 기회 제공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안성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제2 회 안성시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 대회’를 개최했다.

  이 날 경연 대회는 2회째를 맞아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의 뜨거운 관심으로 15개 읍·면· 동 모든 지역에서 출전했으며, 장장 4시간에 걸쳐서 다양하고 화려한 무대로 꾸며졌다.

  합창·풍물·댄스는 물론 밴 드·민요·국선도 등 작년보다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출전해, 실력을 마음껏 뽐내 경연 대회를 찾은 관객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만끽하게 해주었다.

  이 날 영예의 대상은 삼죽면 주민자치센터의 우수동아리 ‘국선 도’ 팀이 수상했으며, 오는 9월 30일에 열리는 ‘2014년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 대회’ 출전 자격을 획득하게 됐다.

  또한, 최우수상은 일죽면 주민 자치센터 ‘아리아 실버문화단’ 팀과 공도읍 주민자치센터 ‘재즈댄스’ 팀, 우수상은 미양면 주민자 치센터 ‘요가’ 팀, 금광면 주민자 치센터 ‘처음처럼 밴드’ 팀, 장려 상은 안성1동 주민자치센터 ‘민요’ 팀, 서운면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 팀이 각각 수상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경연 대회를 통해 안성시 주민자치센터가 시민 모두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는 주민자치센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 으로 주민자치센터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