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시·군의 체계적인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경기도평생교 육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4 시·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 지원 사업’에 공  선정되었다.

시는 경기도 31개 시·군 중 3 개 시를 선정하는 공모에서 1차 서면심사 통과 후, 지난 4일 진흥원에서 2차 사업 PT 설명을 통과해 부천시, 오산시와 함께 지난 10일 최종 선정되었다.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은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위한 필수 요건으로 용역비 5천만 원이 소요되는 사업이었으나, 공모 선정으로 진흥원에서 전액 부담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은 진흥원이 평생교육 전문성을 활용해 각 시·군 특성에 맞는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 계 획 수립에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 는 것으로, 시·군별 맞춤 컨설팅 을 실시하고 지역 특성을 고려해 ‘평생교육 비전 체계 및 발전전략 수립’, ‘특성화사업 발굴’, ‘인력 전문성 강화 방안’ 등이 포함된 계획안을 도출하는 사업으로 사업기간 은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을 통하여 안성시가 ‘100세 시대 창조적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 행복 실현’ 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건설을 위한 기반 조성의 초석을 다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