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에 꿈을 심는 한국관광 고등학교가 지난달 28일 오전 9 시 30분부터 11시까지 송탄·서정리·평택·병점역·오산역 일대에서 ‘제10회 태극기 사랑의 날’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행사는 세계화에 발맞추어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대한민국의 정체성 및 나라사랑의 정신을 한 번 더 학생들 가슴속에 새겨 전문 관광인의 자세를 갖추어 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어, 학생들에게 보다 높은 애국심 고취와 나라사랑의 실천으로 태극기에 대한 존경의 표현을 평택시민들과 같이 공유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평택역 23명 등 약 90여 명의 한국관광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가 참가했으며, ‘태극기 사랑의 날’ 행사 오리엔테이션 을 시작으로 태극기 바로 알기 홍 보물 3천 부 배포 등 거리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2학년 지창욱 군 은 “예전에 느끼지 못한 애국심이 생기게 된 계기가 되었다”며, “이런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태극기 게양에 힘쓰고, 나랑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안익현 교사는 “바쁜  시대에 태극기 게양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 으로서 자부심과 애국심을 가지 고, 태극기를 사랑했으면 좋겠다” 며, “또한, 한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인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큰 효과를 보이고 있는 이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 편 , 한 국 관 광 고 등 학 교 는 2010년 광복절의 날 ‘제1회 태극기 사랑의 날’을 실시한데 이어, 현충일·개천절·3.1절 등 10회 째 이번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회성 사업이 아닌 연중 꾸준히 연결되는 학교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