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예방위원 평택지역협의회와 함께 지역사회에서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계속해나갈 것입니다.”
지역을 위한 일이라면 발 벗고 나섰던 수원지검 평택지청(지청장 유상범) 검사들과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평택지역협의회 위원들이 다시금 지역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나눔행사를 마련했다.
지난 19일 평택시 팽성읍 보건복지센터 구내식당에서 수원지검 평택지청 김석우 부장검사를 비롯한 검찰 관계자 6명, 범죄예방위원 평택남부지구협의회(회장 조규철)위원 수십 명이 참석해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아침부터 준비한 음식을 정성껏 대접했다.
이날 어르신 약 400여명에게 식사를 대접했으며 평택보건복지센터 윤성진 센터장을 비롯해 센터직원들도 봉사에 참석해 검찰청, 범방위원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더욱이 법무부 범죄예방위원들과 평택지청 검사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음식을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어르신들에게 직접 음식을 전달하며 구슬땀을 흘린 평택지청 김석우 부장검사는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매우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평택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평택지청이 되고자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범죄예방위원 평택남부지구협의회 조규철 회장도 “우리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를 계속해 좀 더 따뜻하고 활기찬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식사를 마친 김봉균(81세) 할아버지는 “우리를 위해 높으신 양반들이 직접 식사를 대접하니 참으로 고마운 일”이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평택보건복지센터 구내식당에서는 평소에도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저렴한 가격(1,000원)으로 식사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이날은 평택지청과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평택남부지구협의회 위원들의 성금으로 푸짐한 점심식사를 무료로 제공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