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 총선이 끝난지 10여일이 지났다. 모든 선거가 그렇듯이 당선자들에게는 바쁜 일정을 소화해야 하기에 당선의 기쁨을 만끽할 겨를이 없다.
평택시 제 1선거구 최호 도의원 당선자는 행정자치위원회에서, 평택 제 3선거구 염동식 도의원 당선자는 경제투자위원회에서, 평택시 제 4선거구 이동화 도의원 당선자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상임위원회 활동에 들어가게 됐다.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앞서 3명의 도의원 당선자들에게 인터뷰를 요청했으며 대화 내용을 지면에 싣는다.
                                                                                                                                                편집자 주

      제 1선거구 최호 도의원
      제 1선거구 최호 도의원
▶공약
①시민이 참여하는 신뢰정치 실현
②서민, 중산층과 맞벌이 가족을 위한 국공립 보육시설 대폭확대
③삼성전자, LG전자 조기입주로 청년실업 해소 및 일자리 창출
④연령별 맞춤형 여성 일자리 정책 추진
⑤전통시장 및 지역상권 활성화
⑥국제교류센터 및 K-55와 연계한 영어마을 조성

1. 제 8대 경기도의회의원으로 당선 되신걸 축하드립니다. 소감 부탁드립니다.

운이 좋았다고 봅니다. 저의 뛰어난 능력이라기보다는 4선 의원이 된 원유철 국회의원과 함께 평택지역 발전을 위해 일하라고 저를 선택하신거 같습니다. 기쁜마음과 함께 한편으로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삼성, LG전자 조기입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연령별 여성 일자리 정책 추진, 국제교류센터 및 K-55와 연계한 영어마을 조성 등의 주요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이 한몸 받치겠습니다.
자만하지 않고 항상 초심을 마음속 깊이 간직하는 정치인이 되겠습니다.

2. 선거에서 승리한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지난 2010년 6.2 지방선거 당시 저는 낙선의 고배를 마셨습니다. 그러나 낙선 후에도 지역을 다니며 지역주민들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며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그간의 노력들이 주민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보여져 경기도의회에서 의정활동을 하게끔 자리를 만들어주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평택지역 발전을 위해 애쓰신 원유철 국회의원과 함께 열심히 일하라는 취지로 저를 당선시켜 주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선기기간 동안 불편했던 점이나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지?

이번 선거기간은 유난히 날씨가 좋지 않았습니다. 비가 내리는 날이 대다수라서 비를 흠뻑 맞아가며 선거운동을 한 점이 기억에 남습니다. 어려웠던 만큼 저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았습니다.
특히 선거기간 중에도 틈틈이 봉사활동에 참가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낸점, 소외된 우리지역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을 주었다는 점이 보람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4. 앞으로 공약실천을 위한 의정활동 계획을 말씀해 주신다면?

시민들의 정치불신과 무관심이 어느 때보다 깊어지고 있습니다. 우선 등돌린 민심을 되돌리기 위해서 시민이 참여하는 신뢰정치를 실현하겠습니다. 최고의 복지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킬 것이며 서민, 중산층 맞벌이 가정을 위해 국·공립 보육시설을 대폭 확대하겠습니다.
삼성, LG 등 대기업 조기입주로 지역경제를 부흥시킬것이며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 국제교류센터 및 K-55와 연계한 영어마을 조성을 통해 명품교육도시 만들기에도 힘을 쏟겠습니다.

5.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평택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부족한 저를 이 자리에 있게 만들어주신 평택시민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죄송합니다. 변함없는 지지를 보내주신 평택시민여러분들의 뜻을 받들어 살기좋은 평택, 중산층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자신을 채찍질하며 시민들을 위한 민생정책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6. 끝으로 선의의 경쟁을 했지만 낙선한 후보들에게 한 말씀 해주신다면?

평택지역 발전을 위해 저마다의 넓은 포부를 가지고 출마한 여러 후보님들과 지지를 보낸 시민들의 뜻을 깊이 새기겠습니다. 분열과 불신이 아닌 화합과 믿음이 오가는 지역을 만들기위해 제가 노력하겠습니다.
후보님들의 훌륭한 정책을 이어받아 시민들을 위해 실천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부족한 정책은 수정·보완을 통해 고쳐나겠습니다.
이념을 떠나서 서민과 중산층을 위해 일할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도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제 3선거구 염동식 도의원
     제 3선거구 염동식 도의원
▶공약
①농업예산증액(FTA 협정으로 인한 정책적 보상)
②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CCTV 통제시스템 도입
③농업·농촌의 복지사각지대와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실현
④소외된 농촌지역의 도시가스 보급확대
⑤각종 개발사업의 활성화를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

1. 제 8대 경기도의회의원으로 당선 되신걸 축하드립니다. 소감 부탁드립니다.

지역주민들께서 압도적인 지지를 해주셔서 당선의 영광을 안게 되어 너무나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이는 지역정서와 지역의 현안문제를 해결하는데 적임자라 판단하시고 믿어주신 결과라 생각합니다. 믿어주시고 성원해주신 시민들의 요구는 그 동안의 의정경험을 토대로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 하라는, 지엄하신 명령이라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기에 저는,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보답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2. 선거에서 승리한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언제나 부족하기만 한 제가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저의 부족함을 메워주시려는 지역의 선,후배님들의 사랑과 성원이 있었고,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지역의 현안문제들이 산적해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의정경험이 있는 제가 적임자라고 판단하신 유권자들의 현명한 판단이 저에게 승리를 안겨주셨다고 봅니다.

3. 선기기간 동안 불편했던 점이나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지?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출발해서 도의원으로 낙점되어 선거를 치르는 과정을 겪으면서, 도의원 출마를 준비하고 출발했던 선,후배님들께 너무나 죄송한 마음이 무엇보다도 가장 마음이 편치 않았던 일이었고, 당선 이후에도 당선의 기쁨보다는  죄송한 마음이 더 큰 걱정 이었습니다.  

4. 앞으로 공약실천을 위한 의정활동 계획을 말씀해 주신다면?

메니페스토에 제출한 약속은 반드시 지켜내겠다는 각오와 함께 지역의 현안문제들을 우선순위에 따라 차근차근 해결해 나갈 계획입니다. 평택항을 중심으로 한 서부지역의 발전과, 팽성읍, 고덕면의 미군기지 이전으로 발생하는 기지주변의 주거환경개선으로 소외된 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서민들의 생활안정에 역점을 두고 일 하겠습니다.
교육발전을 위해 폭력 없는 학교를 위한 대안과, 청소년, 노인, 여성, 다문화 등의 복지를 위해 그리고 농업농촌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5.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평택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믿어주시고 성원해주신 만큼 천배 만배로 열심히 노력해서 보답하겠다는 각오로 일하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주인께서 부르시면 달려가는 참된 머슴이 되겠습니다. 지역의 일꾼으로 선택하신 만큼 가르침을 주시고 명령을 내려주시면 저의 모든 역량을 친형제 부모님처럼 섬기면서 일하겠습니다.
머슴도 칭찬과 격려를 좋아합니다. 더 많은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6. 끝으로 선의의 경쟁을 했지만 낙선한 후보들에게 한 말씀 해주신다면?

지역발전과 지역주민을 위해 일 하겠노라고 다짐하면서 함께 출발했던 훌륭하신 지역의 선·후배님들 이시기에 아쉽고 안타까운 마음이 저의 솔직한 심정입니다.
지역주민들께서 저를 선택하셨지만 저보다도 더 훌륭한 공약과 비젼을 제시한 사안에 대해서는 후보님들을 대신해서 제가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약속으로 위안의 말씀을 드리면서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제 4선거구 이동화 도의원
     제 4선거구 이동화 도의원
▶공약
①평택미군기지특별법에 의한 지원 및 현안문제 조속히 해결
②경기도 재정비사업에 관련한 사업법 전면 검토
③학교폭력 및 방과후 학교프로그램 현실화, 토요 휴무제에 따른 수업 없는 175일로 인한 사교육비 경감예산(안) 수립
④장애인 자활 정책 및 장애인 인권조례와 이동권 보장에 대한 해결
⑤농업정책 및 농업예산 증액을 통한 농업진흥 해결

1.제 8대 경기도의회의원으로 당선 되신걸 축하드립니다. 소감 부탁드립니다.

저를 당선시켜 주신 평택 시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 이른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저와 함께 해주신 선거사무원·자원봉사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 평택시의 교육, 문화, 복지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경기도의회의원선거는 보궐선거로 당선자가 아니라 바로 도의원 신분으로 266차 임시회의가 지난13일 개회해서 20일 폐회하여 당선 인사를 제대로 드리지 못하고 지면을 통해 먼저 인사를 드리게 됨을 널리 양지해주시기 바라며 시간을 내어 인사를 다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성원에 감사드리며 일 잘하는 일꾼으로 평가를 받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선거에서 승리한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이번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전진규 전 도의원님이 경기도의회에서 평택시 발전을 위해 추진해 온 많은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라는 평택 시민의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역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인물을 찾던 중에 신선하고 열심히 일할 후보자로 적합하다고 생각하신 것 같습니다.

3. 선기기간 동안 불편했던 점이나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지?

이번 선거를 치르면서 한가정의 가장으로 애환을 직접 느끼며 힘든 세월을 보냈기에 새벽에 출근하는 직장인에게 격려와 보답을 드리기 위해서 시민을 섬기는 마음으로 인사라는 작은 실천부터 시작하였고 선거사무원들은 선거기간 동안 이른 아침 초등학생들의 등굣길의 안전을 위해 교통정리를 하고 주말에는 덕동산, 동부공원 등 공공장소를 찾아 길거리 자연환경을 하였습니다. 교육을 통한 선거는 깨끗한 선거를 이룰 수 있다고 봅니다.
투표를 참여하는 공공캠페인은 유치원, 학교에서부터 시작되면 많은 유권자를 홍보하기 위해 선거당일 후보자와 선거사무원들이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운동을 하지 않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4. 앞으로 공약실천을 위한 의정활동 계획을 말씀해 주신다면?

앞으로 평택을 경쟁적 우의의 도시로 이끄는 방법, 정책, 비전 등을 실체적인 전략을 세우고 지역의 발전과 소외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시민들께 약속드린 공약을 반드시 실천하여 새로워지는 평택에 교육국제화 특구 지정과 청소년, 어르신 일자리 창출, 문화컨텐츠 개발에 힘을 쓰고 복지부문과 문화체육부문에 감동을 드리도록 경기도의회에서 더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5.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평택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평택시민 여러분의 위대한 결정에 감사드리며 시민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시민이 가라는 길을 올바로 가겠습니다. 평택시 1,3,4선거구 새누리당 도의원 후보들에게 승리를 안겨주신 것은 경기도에 가서 우리지역이 표류하는 현안들을 잘 해결하라는 시민의 뜻으로 잘 받아들여 열심히 일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평택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6. 끝으로 선의의 경쟁을 했지만 낙선한 후보들에게 한 말씀 해주신다면?

먼저 끝까지 선전하신 김훈 후보에게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선거기간 동안 보여준 진실로 평택을 사랑하는 마음을 보았습니다. 정당과 이념을 떠나 그 동안 지역을 위해서 봉사하신 마음으로 계속 우리지역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