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에서는 2013년 평택시지역복지계획 연차별사업과 연계하여 평택지역의 복지정책에 발맞추기 위해 관내 복지 현장에 있는 직능별 복지시설종사자 및 사회복지사들을 대상으로 12회기의 직능별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교육은 전문적인 이론교육과 실천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교육대상과 수준을 일반교육과 차별화하여 직능시설별 ‘전문가 양성’으로 세분화 하여 교육을 실시한다.  이러한 배경으로 평택복지재단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오후 1시 30분~5시 30분에 ‘제 5~8차 평택시 시설종사자 전문성 강화교육_SPSS(PASW)통계영역’과 관련하여 평택대학교 이공관 204호에서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조성우 교수를 초청해  SPSS(PASW)통계교육을 4일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SPSS(PASW)통계교육은 평택시사회복지협의체 7개 분과에서 3기 기본계획을 수립의 기초가 되는 욕구조사 대비 통계활용교육으로 본 교육을 통하여 지역공동과제 해결을 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데 초점을 맞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9월 4일 오후 3시~6시에는 ‘제 9차 평택시 시설종사자 전문성 강화교육 -저소득복지영역’은 ‘지역사회 공동체적 삶을 회복하기 위한 인문학 강좌’와 관련하여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1층 세미나실에서 경희대학교 이경석 교수를 초청해 행복의 인문학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자활사업 참여자들이 자존감과 자신감을 회복함으로써 자신 앞에 놓여 있는 상황을 극복하고자 하는 도전의식을 고취시키고, 타인과 사회와의 관계를 새롭게 정립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춰 교육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