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양성면에 거주하는 청년 농부 한태웅 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을 만들어 SNS에 게재해 화재를 모으고 있다.

홍보영상에서 한태웅 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제도와 기부금 사용처, 참여방법, 답례품 등을 소개했으며 남사당풍물단에서 제작한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도 함께 담았다.

한태웅 군은 할아버지 할머니와 살며 어린나이에 벼농사, 경운기 몰기, 트렉터 운전이 취미로 인간극장, 라디오스타, 내일은 미스터트롯, 전국노래자랑, 아침마당 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최근에는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태웅미가 선정돼 고향사랑기부를 하면 태웅미를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태웅미 품종으로는 추청, 참드림, 찹쌀 3가지 중 선택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유튜브 구독자수 20.7만을 보유한 한태웅 군이 고향사랑기부제를 직접 홍보해 많은 사람들이 제도를 알게 됐다”며, “홍보영상 댓글창에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을 많이 가져서 우리 농촌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등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모아진 고향사랑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안성시 지역발전에 사용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