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반적인 시정 방향의 공유와 지속할 수 있는 신속한 건축 행정 추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장선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지역 건축사 및 토목측량 관계자 등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위원회 운영 개선 ▲다수 이용도로 사후관리 ▲개발행위허가 업무 표준화 등 건축 행정 추진 방향을 발표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

건축사 및 토목측량 관계자들은 건축위원회 심의 사전검토 및 허가 사후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건축인허가를 포함한 각종 인허가에 대해 민원 편의를 위한 사전 컨설팅 제안을 요청했다.

정장선 시장은 “지역 건축사 및 토목측량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민·관의 의견을 서로 교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일선에서 도시를 건설하는 관계자들과 앞으로 자주 소통하여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건축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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