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가 지난 10일, 안성시평생학습관에서 2022학년도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학습자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은 김보라 안성시장, 김진만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축하공연 ▲‘우리가 걸어온 길’ 동영상 시청 ▲학위이수증 및 졸업장 수여 ▲네일아트 체험과 웃음치료 레크레이션 ▲졸업생 기념촬영 등 순으로 진행됐다.

초등학력인정과정은 성인학습자가 문해교육 프로그램 3단계를 이수했을 경우 의무교육 수료가 가능하며 정규교육 기회를 놓친 성인이 검정고시 없이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추진되는 교육이다. 

안성시평생학습관은 2019년 안성교육지원청으로부터 초등학력인정기관으로 지정돼 성인문해교육 1단계(1~2학년), 2단계(3~4학년), 3단계(5~6학년)를 운영했으며, 문자해득교육프로그램 3단계를 최종 이수해 초등학력을 취득한 14명이 영예의 졸업장을 받았다. 졸업생의 평균 연령은 78세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결코 만만치 않은 기간 동안 한결 같이 배움에 대한 진심으로 초등학력인정 졸업을 하시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코로나 상황에서도 건강하게 학습하여 주심을 감사드리고 보여주신 배움에 대한 열정이 시민들에게 큰 울림과 감동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초등학력인정과정과 관련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교육청소년과 평생학습팀(678-68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