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소방서는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민족 대 명절 설을 앞두고 ‘119안심콜 서비스’에 대해 홍보에 나섰다.

‘119안심콜 서비스’란 장애인과 고령자 등에게 위급상황 발생 시 구급대원이 질병 및 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출동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맞춤형으로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신청방법은 다음 몇 가지 절차를 통해 진행된다.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 접속(www.119.go.kr) ▲안심콜 서비스 신청 ▲가입자 구분 선택(수혜자/대리인) 신청 ▲대상자의 기본정보 입력 ▲병력정보 입력 ▲보호자 및 주변도우미 정보 입력

주의사항으로 등록자의 전화기로 119에 신고하여야 119상황실 및 119출동대가 사전 등록 정보를 활용할 수 있으며, 병력 및 주소 등의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본인 또는 대리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 필요하다.

궁금한 내용은 119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www.119.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승남 서장은 “장애인이나 노약자 등에게 긴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골든타임 내에 맞춤형 응급처치를 받을 수 있도록 119안심콜 서비스를 신청하길 바란다”며, “이번 설 명절 고향에 찾아가 가족 또는 지인에게 119안심콜 서비스 신청을 권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