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에서 민간위탁 운영 중인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4일 국제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2022년 어린이 식생활 안전 관리 우수기관 표창 수여식(이하 표창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표창 수여식 진행에 앞서 사업 소개를 통해 센터가 당해 진행한 사업 결과 및 2023년도 주요 지원사업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표창 수여식은 센터의 위생안전·영양관리 지도에 적극 협조하여 급식관리 수준 향상에 기여한 어린이 급식소 기관장(원장) 및 조리사를 대상으로 유공 포상이 진행됐다.

평택시장 표창은 걸음마어린이집 등 5개소(솔마루어린이집, 예꿈어린이집, 하늘채어린이집, 효성킨더어린이집),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표창은 LG이노텍어린이집 등 8개소(시립배꽃마을어린이집, 시립안중어린이집, 시립평택비전지웰푸르지오어린이집, 유보라키즈어린이집, 평택아너스어린이집, 해돋이어린이집, 효성킨더어린이집)의 원장 및 조리사에게 수여됐다.

김남곤 센터장은 “어린이 급식소의 영양 및 위생관리가 더욱 철저히 요구되는 상황에 따라 우수한 급식환경을 만들어 표창을 받으신 모든 분께 축하 말씀 드린다”며, “앞으로도 센터는 시대적 상황에 발맞추어 체계적인 영양·위생관리 프로그램 지원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평택시 식품정책과 한인수 과장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확립과 위생안전·영양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앞으로도 평택시의 건강한 급식환경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