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가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하는 ‘공무원 후생 복지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후생복지 우수사례 유공기관 시상식 수여식 및 발표식은 오는 22일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 후생 복지사업 사례를 공유 및 확산해 범정부적 후생 복지 수준의 상향 평준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인사혁신처는 공무원 활력 제고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며 직원의 호응도가 높고 파급성과가 있는 후생 복지 사례의 창의성, 효과성, 난이도, 파급성 등을 심사해, 안성시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의 사례는 공무원 후생 복지 기본계획과 시행계획 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앞서 안성시는 공무원 활력 제고를 위한 지원 강화 분야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세대 간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소통과 화합 강화 분위기 활성화 프로그램’, 직원들의 활력을 높이는 ‘힐링 프로그램’, ‘공무원 원데이(1DAY) 프로그램’ 운영, ‘안성시청 직장동호회 연합회’ 구성 등을 추진해 호평을 받았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그동안 직원들을 위해 진행했던 양질의 후생 복지사업이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후생 복지사업을 개선·시행해 직원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행정의 생산성을 높여 시민 행복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