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한길학교가 지난 16일, 다목적체육관에서 2022학년도 한길 교육나눔 ‘한길 즐겨찾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한길학교 전체 교직원과 학부모가 참여했으며, 2022학년도 교내 방과 후 및 자유학년제 동아리 발표·전시회가 실시됐다.

1부 행사에서는 ‘우리의 겨울 콘서트’라는 주제로 교내 방과 후 및 자유학년제 동아리 발표·전시회 시간을 갖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결과물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에서는 2022학년도의 교육활동 결과를 나눔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1년 동안의 교육활동 모습을 되돌아 봤으며, 3부 행사에서는 대토론회 방식으로 한길교육의 핵심 가치를 논의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앞으로의 한길교육의 미래와 나아가야 할 방향을 협의했다.

한길학교 장은주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실시되지 못하다가 오랜만에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소통의 시간을 가지니 감회가 새롭다”며, “오늘의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만족하는 교육의 장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길학교는 2012년 개교 이래 교육과정의 50% 이상을 진로와 직업교과로 편성하여 다양한 진로•직업교육 활동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그 결과로 2015년부터 2022년까지 8년 연속 전공과 졸업 학생 전원이 취업하는 성과를 얻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