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진료권 지역책임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이 평택진료권 미충족 영역인 소아재활 치료 시작을 기념해 오는 12월 9일, 국립한경대학교 산학협력관 1층 시청각실에서 소아재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아재활 심포지엄은 소아재활치료에 관심 있는 시민 150명을 대상으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류주석 교수, 울산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박동휘 교수, 안성병원 고진영 교수(분당서울대학교병원 파견교수) 등이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강연은 ▲중증 뇌성마비 환자의 재활치료 ▲발달장애 아동의 재활의학 ▲소아 근골격계 질환의 재활치료에 대한 내용 및 평소 시민들이 소아재활 관련 궁금한 부분에 대해 질의응답 및 토론으로 진행된다.

고진영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은 “안성병원이 평택권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지정된 후 미충족 의료 분야인 평택권 소아재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 전문기관 간담회 개최, 소아재활 진료과 개설, 권역책임의료기관인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핫라인 개설 등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고 있는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과도 소통하며 소아재활 네트워크 구축을 더욱 공고히 하여 뜻 싶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심포지엄 참가신청은 안성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8046-5347)로 전화해 사전등록 가능하며, 남은 좌석에 한해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