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청소년들로 구성된 ‘지음청소년오케스트라’가 내달 2일 오후 7시, 평택시북부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제4회 정기공연 ‘두드림(Do Dream)’을 개최한다.

해당 공연은 평택시 ‘2022년 공연예술 공모사업’에 선정된 가운데 지음협동조합에서 주최 및 주관하고 평택시 등 6개 단체에서 후원해 진행되며, 평택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석 무료로 운영된다.

이날 공연은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1부 공연에서는 러시아 작곡가 표트르 일리치 차이콥스키(Pyotr Ilych Chaikovsky)의 호두까기인형과 영화 스타워즈의 OST인 ‘Main Thema’ 등 6곡의 영화음악을 연주한다.

이어진 2부 공연에서는 프랑스의 유명 작곡가 조르쥬 비제(Georges Bizet)의 ‘아를의 여인 모음곡 2번(L' Arlesienne Suite No.2 in Eb Major)’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을 기획한 김미란 단장은 “사회적으로 많은 위로가 필요한 시기에 평택시민들에게 희망과 위로가 되는 연주회를 만들기 위해 단원들과 강사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음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난 2016년 평택시 관내 지역아동센터의 아동과 청소년 중심으로 결성됐으며, 정기공연 및 서울국제예술 오케스트라 축제 참여, 지역 내 각종행사 초등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단체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