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달 29일, ‘제1회 코스모스 청소년 체험 마당’에 참여해 아웃리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웃리치란, 위기가능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청소년에게 필요한 위기지원, 정보제공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문제 해결과 예방하기 위한 활동을 뜻한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우리공간 × 상상더하기+>란 주제로 청소년의 휴게공간인 청소년휴카페를 소개하고, 청소년들의 고민과 생각을 들어주는 공간을 제공했다. 

또한, 청소년전화 1388에 대한 안내와 이동상담실 및 앙케트, SNS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청소년 A군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스타그램이 있다는 것을 오늘 알게 됐다”며, “그동안 이렇게 다양한 이벤트, 활동 등이 많았는데 늦게 알게 돼 아쉬웠다”고 전했다 

청소년 B군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동 상담실을 통해 답답한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조화제 센터장은 “관내 청소년시설이 한 곳에 모여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본 센터를 알림으로써 청소년들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활용도가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an1318.or.kr) 및 인스타그램(@youth.1388) 또는 전화(676-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