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니어 집수리봉사단이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장애취약 계층 노인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해주는 ‘노인케어안심주택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성시니어 집수리봉사단은 지난 10월 20일부터 2주간 총 2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집안 내 모든 방문 턱을 낮추고, 화장실 타일을 교체했으며, 세면대 설치와 주방 천장 및 장판 교체 등을 실시했다.

집수리를 받은 A씨는 “예전에는 불편한 점을 감내할 수 있었지만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문턱에 걸려 넘어지는 등 사고가 발생하고는 했다”며 “이번에 수리를 말끔히 해줘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고 전했다.

다른 가정의 B씨 역시 “누수가 돼 주방 천장이 내려앉아 출입이 힘들고 남편은 사고를 당해 누워만 있는 등 생활이 힘들었다”며 “우울증까지 생겼는데, 이번 기회에 집이 수리돼 삶의 희망이 생기는 것 같다”고 말했다.

유석은 집수리봉사단 대표는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의 공유사무실(가치삶) 활용을 통한 업무 진행, 집수리학교 교육 진행 등 시민에게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다행”이라며 “이제 건축학교 2기 졸업생이 합류되면 30명의 회원이 새로운 희망 찾기에 전념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2018년 창립된 안성시니어집수리봉사단은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의 시민동아리 공모사업에 선정돼 교육비 등을 지원받아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