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가 금광저수지 내 녹조 현상이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관리주체인 한국농어촌공사 안성지사와 합동으로 현장을 확인하고 원인 규명과 함께 대책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합동 현장 점검은 지난달 25일, 금광저수지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안성시 및 한국농어촌공사 안성지사 관계자 외에도 금광면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해 금광저수지 녹조 현상 해소를 위해 주요 방안을 제시했다.

안성시에서는 축산폐수와 오수 배출업소에 대해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해 영양염류 유입을 최소화하는 데 힘쓰기로 했으며, 한국농어촌공사 안성지사에서는 저수지 정체로 인해 녹조 현상이 악화될 우려가 있기에 물순환에 더욱 신경을 쓰겠다고 했으며 원인 규명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금광면 기관사회단체장들은 유례없는 녹조 현상에 대한 우려 표명과 함께 “안성시와 한국농어촌공사 안성지사의 긴밀한 협조로 조속히 해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저수지가 농업용의 목적으로 담수를 하는 것도 좋지만 타지에서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녹조가 만연한 저수지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하기에 녹조 해결을 위해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저수지 방류를 긍정적으로 검토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녹조 발생 원인과 조치사항을 함께 공유하고 추가로 필요한 대책 등을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