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권단의 압도적 동의...관계인집회 성공적 마무리

 - 10월 중 기업회생절차 종결 신청 예정

쌍용자동차가 지난 26일 서울회생법원에서 진행된 관계인집회 기일에서 법원(파산1부 서경환 수석부장판사)으로부터 회생계획안에 대한 인가를 받으면서 KG그룹을 새로운 주인으로 맞게 됐다. 

이번 회생계획안의 최종 인가로, 쌍용차는 지난 2020년 12월 회생절차 신청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회생절차를 종결하게 됐다. 

이날 관계인집회에서는 회생담보권자의 3/4, 회생채권자의 2/3, 주주의 1/2 이상이 동의해 회생계획안 인가 요건을 충족한 가운데 법정 가결 요건을 상회하는 회생담보권자조의 100%, 회생채권자조의 95.04%, 주주조의 100%의 동의율로 회생계획안이 가결됐다. 

회생계획안이 채권자들의 압도적인 동의를 얻어 최종 인가됨에 따라 쌍용차는 KG그룹과의 M&A 절차 종결에 있어 중요한 과정을 마무리하고 회사 정상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한편 회생계획에 따라 회생 채무변제, 감자 및 출자전환 등 회생계획을 성실히 이행해 재무 건전성과 자본 구조를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10월 중에는 기업회생절차 종결을 신청할 계획이다. 

쌍용자동차 정용원 관리인은 “금일 회생계획안이 인가될 수 있도록 많은 이해와 지원을 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향후 회생계획안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장기적 생존역량을 겸비한 기억으로 재탄생해 채권단과 각 이해관계자 그리고 쌍용자동차를 믿어준 고객들에게 반드시 보답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쌍용차를 인수한 KG그룹 곽재선 회장은 “회생계획안이 인가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회생계획에 동의해준 채권단 및 회생절차 과정 중 최선을 다해준 쌍용자동차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제 양사 간의 시너지 창출과 성장 모색을 통해 쌍용자동차가 고객과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를 회복하고 조기에 경영 정상화가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7월 출시한 중형 SUV(sport utility vehicle) 토레스의 총 계약 물량이 6만여 대를 돌파했으며, 영업적자의 경우 전년 대비 큰 폭으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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