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가 오는 8월 7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이용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7월 걷기 챌린지는 기존 운영되던 마일리지형 챌린지 외 새로운 유형의 길 따라 걷기 챌린지로 운영된다. 

길 따라 걷기 챌린지는 ▲안성천코스(2km) ▲금석천코스(2.2km) ▲안성시내코스(봉산로터리~향교길~시립도서관~금산로터리~안성초~한주아파트, 3km) ▲공도코스(승두천~만정리 유적공원~공도중학교, 3.5km) 등 총 4가지 코스로 운영된다. 

해당 기간 9회 완주 시 목표 달성이며, 코스 완주는 1일 최대 1회 인정된다. 참가자들은 본인이 주로 걷는 길 또는 주거 지역에 맞춰 자유롭게 코스를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또한 해당 코스 외의 지역에서 거주하는 시민들을 위해 마일리지형 챌린지도 같은 기간 동안 운영된다. 7일까지 9만보를 달성하는 마일리지형 챌린지이며, 1일 최대 1만보까지 인정된다. 

길 따라 걷기 및 매일 걷기 챌린지의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5천 원권이 증정될 예정이며, 5개의 챌린지의 중복참여는 가능하나 포상은 1인 최대 1매만 이뤄진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걷기 코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양한 형태의 걷기 챌린지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무더운 날씨 속 가벼운 걷기를 통해 건강하고 즐겁게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챌린지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 설치(가입 시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확인 후 동의 필수)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678-57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