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 의원,“일상회복 위한 소상공인 고충”해결돼야

 - 정부와 지자체가 적극 나서야

유의동 국회의원(평택을)은 지난 22일, 평택 조개터 상권 주차장에서 열린 ‘달리는 국민 신문고’ 현장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생활 속 고충과 더불어 불편을 상담하는 시민들과의 소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유 의원은 “코로나19로부터 빠른 일상회복을 위해서 정부와 지자체가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행정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달리는 국민 신문고’는 고충이나 불편이 있어도 직접 국민권익위원회를 방문하기 어렵거나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전문 상담관이 현장을 찾아가 고충을 상담하는 서비스로, 국민권익위는 현장에서 해결이 가능한 고충을 상담을 통해 안내하고, 고충 민원으로 접수가 필요한 내용은 직접 조사를 통해 해결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상공인연합회, 한국 소기업·소상공인 연합회,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신용회복위원회가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를 벗어나 일상회복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국민권익위 관계자는 “전국 어디든지 찾아가 국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적극 해결해 나가겠다”며, “이번 현장 고충상담으로 소상공인, 지역주민 등이 가지고 있는 고충이 조금이나마 해소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의동 의원은 “지금은 코로나19에서 조금씩 벗어나 일상을 회복하고 있는 중요한 시기”라며 “국민권익위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평택을 방문해주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지금은 일상회복에 매우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일회적인 프로그램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정부와 지자체가 상시적으로 지역주민들을 찾아가는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