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4일, 올해 4월 ‘ISO22301(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 국내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공사는 재난 및 사고 발생 시 핵심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한 경영시스템 구축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국내 인증으로, 재난 또는 사고 발생으로 인해 공사의 핵심 기능이 중단될 경우, 기능 정지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복구를 통해 목표시간 내 핵심 기능을 재개할 수 있는 전략 및 절차를 포함하는 경영시스템의 평가제도이다. 

앞서 공사는 재난 또는 사고 등 위기 상황에서도 공사의 핵심 기능인 시민 이용시설 운영과 택지 개발사업 업무가 중단되지 않도록 신속한 복구를 위한 업무 연속성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1월, 재해경감 정책 선언문을 선포하고 재해경감 활동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전담 인원을 구성해 부서별 대응 훈련을 진행한 바 있다.

평택도시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능 연속성 계획의 연속성 전략, 절차서 등을 지속적으로 개정·보완하고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어떠한 위기 상황에도 공사의 핵심 기능이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