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평택경찰서와의 협업으로 합정동 조개터 일원의 범죄예방을 위한 ‘안심밤 프로젝트’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안심밤 프로젝트는 특수형광물질 도포, 솔라표지병 및 솔라LED큐브안내판 설치 등 범죄예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사업대상지는 조개터 지역의 주거환경과 평택경찰서의 112 신고 건수 등 범죄발생 분석결과를 종합해 선정됐다.

특수형광물질 도포 사업은 육안으로 식별이 불가능한 형광물질을 건물침입이 용이한 가스배관·방범창 등에 도포해 범죄발생시 범인의 손과 옷에 묻은 형광물질을 통해 침입흔적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도포 지역 인근에는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범죄 심리 사전 차단을 위해 경고 안내판 등이 설치됐다.

평택경찰서 김태종 생활안전과장은 “다세대, 연립주택 등이 밀집한 합정동 조개터 일원에 범죄예방을 위한 방범시설물 설치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불안감이 해소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시민들과 함께 시민중심의 지역별 맞춤형 범죄예방 환경조성을 위한 공동체 협력치안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상오 신평동장은 “이번 시범사업에 적극적인 협조를 아끼지 않은 평택경찰서 생활안전과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사업성과에 대한 모니터링과 함께 평택경찰서와 협업하여 안전한 신평동을 만들어가는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