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시문화재단은 평택한가락페스타의 시민축제참여단을 모집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시민축제참여단 모집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축제 기획 경험이 있거나 축제 참여에 관심이 있는 만16세 이상 평택시민(평가단 신청자는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민축제참여단은 시민기획단과 시민평가단으로 신청을 받으며, 시민기획단은 축제 전문가 교육과 축제 콘텐츠 기획 워크숍 활동을 통해 시민 참여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상설프로그램 개발 및 현장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시민평가단은 사전 평가 워크숍을 진행하고 축제현장 평가, 평가보고 회의를 진행한다.  

신청방법은 평택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민축제참여단 활동은 7월 8일 진행되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8월 19일까지 매주 금요일 평택시 남부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참여단에게는 위촉장 수여, 전문가 교육, 우수활동가 표창, 축제 참여 활동 기회가 주어지고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한국음악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주제로 새롭게 문을 여는 음악 예술축제가 시민들의 아이디어와 열정이 모여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시민축제참여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처음 개최되는 평택한가락페스타는 오는 10월 7일과 8일까지 소사벌레포츠타운에서 진행된다. 시민축제참여단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 문화재단 홈페이지(www.pccf.or.kr)를 참고하거나 생활문화팀(8053-35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