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오는 7월 15일까지 ‘평택시청소년영상제’에 참가할 영상제작에 관심이 있는 관내 14세~19세로 이뤄진 청소년 20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제는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와 영상단RG 주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의 협력으로 진행되며, 오는 10월 22일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사회를 바라보는 시선을 영상에 반영해 청소년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영상전문가의 강연과 체험 및 캠페인 부스 운영, 출품작 시사회와 시상식 등으로 진행된다.

영상 출품작의 주제는 ‘시작’이며, 해당 주제에 대한 다양한 경험이나 이야기 등의 솔직담백한 생각을 패러디, 다큐,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자유롭게 표현한 3분~5분 이내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본 행사 참가팀에게는 영상제작 지원금을 지급하며,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팀은 30만 원 상당의 장학금, 우수 2팀은 20만 원 상당의 장학금, 장려 3팀은 1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이 각각 시상된다. 

주관을 맡은 영상단RG 회장 이우주 학생은 “회를 거듭할수록 규모가 커지는 평택시청소년영상제가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시선으로 주제를 표현하여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관내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참여 신청은 청소년문화센터 누리집, 이메일, 방문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