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출마의 변 및 후보 선출 소감

안성시는 오랜 세월동안 침체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지난 시장선거때, ‘혁신’을 주창한 이유는 안성변화가 절실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지난 2년 동안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 덕분에 많은 혁신성과들을 이뤄냈습니다. 

이제 혁신성과를 안정적으로 마무리해야 합니다. 그래야 지속적인 안성발전이 가능합니다. 행여라도 혁신성과가 좌초되면 안성시는 또다시 침체된 과거로 돌아가게 됩니다. 혁신성과를 지키고, 중단없는 안성발전을 해내기 위해 시장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또, 민주당 후보로 단수 공천되었는데, 그만큼 시민 여러분들이 저의 능력을 인정한 결과라 생각합니다. 변화를 갈망하는 안성시민과, 혁신을 추구하는 저, 김보라의 아름다운 동행이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재현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2. 선거전략과 핵심공약 3가지

안성시장 재선에 성공하면, 저의 시정운영 기조는 ‘혁신’ 계승에 맞춰질 것입니다. 지난 2년간 ‘혁신’을 통해 안성시 변화의 토대를 마련했다면, 재선은 ‘혁신 2기’로 변화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번 선거에서 당선된 후의 혁신 2기는 “안성시를 시민에게 돌려드리겠습니다”라는 기조 아래 시민중심, 시민이익을 위한 혁신 발전에 주력할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재선에 임하는 이번 선거의 정책공약은 ‘시민중심, 시민이익’에 맞춰져 있습니다. 

혁신 2기, 핵심공약 3가지를 소개하면 먼저, 안성역 개통을 준비하면서 역세권을 개발하겠습니다.

안성시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철도가 마침내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영되었습니다. 이제 안성은 수도권 남부의 교통·물류 중심지로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 김보라는 철도 유치의 경험과 지식을 총동원해 안성역 조기착공 추진과 더불어 역세권 개발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전 시민 무상버스를 시행하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대중교통 이용과 교통권 보장을 위한 공공성 강화 차원에서 무상버스 정책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안성시도 이러한 흐름에 부응해, 안성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버스 이용률이 높은 계층부터 즉각 시행하고, 전 시민으로 확대하겠습니다.

셋째, 공도를 인구 10만 명 규모의 명품도시로 조성하겠습니다.

안성관내에서 가장 빠르게 개발되고, 인구가 급증하는 공도지역의 각종 도시기반 시설을 확충해, ‘인구 10만명 거주 명품도시’로 발전시키겠습니다.

구체적으로 공도시민청 조기 준공, 스포츠파크 등 문화체육시설 확충, 38국도 우회도로 건설 교통정체 해소, 대림동산 수변공원 조성, 도시경관 정비 등을 추진할 것입니다.

이러한 정책공약을 실현할 수 있는 능력 여부는 혁신 1기 시정성과가 입증해주고 있습니다. 불과 2년 만에 시민과 함께 다양한 시정성과를 만들어낸 것에서 보듯이, 정책공약 이행 능력은 검증되었다고 자부합니다.

3. 지역 가장 큰 현안 및 해결 방안

안성시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철도유치가 확정되었지만, 안정적으로 추진될 것인지는 미지수입니다. 대형 국책사업은 특성상 추진과정에서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고, 예비타당성조사 등을 통과하지 못하면 중단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철도가 계획대로, 또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안성시의 가장 큰 현안입니다. 

저는 철도유치를 주도한 사람으로서 국토교통부를 설득한 경험을 살려 안성철도 시대를 속도감있게 열겠습니다. 경험은 빌릴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일을 시작한 사람이 가장 차질없이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또, 저는 앞서 대표공약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안성역 개통을 준비하면서 역세권을 개발할 것입니다. 안성역사 복합개발은 여객과 물류수송 등 철도의 기본역할을 넘어 안성의 산업경쟁력을 크게 강화시킬 것입니다. 안성은 철도와 함께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명품도시로 발전할 것입니다. 

4. 후보자 본인 강점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사람은 행정가이고, 불가능을 실현하는 사람은 정치인이라는 것이 저의 소신입니다. 만약 안성시가 문제없이 발전하는 도시였다면 행정가 역할만으로도 충분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오랜 세월동안 침체되고 정체되었던 안성시를 일으켜 세우기 위해서는 새로운 상상력, 그리고 혁신적인 행정이 필요했습니다. 이런 것은 정치인의 역할이고, 누구보다 제가 잘 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말 만이 아니라 성과로도 입증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저는 오래도록 해결되지 못한 시민 숙원사업들을 해결했고, 다양한 혁신성과들을 이뤄냈습니다. 이 자리에서 다 말씀드릴 수 없지만, 눈부신 성과라는 점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새로운 상상력과 이를 현실에서 구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행정능력을 모두 갖춘 사람은, 감히 저 밖에 없다고 자부합니다. 

5. 이영찬 후보에 대한 평가

시장의 역할과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끝이 없습니다. 시장이 일을 잘 하면 지역이 발전하고, 시민의 삶이 행복해집니다. 거꾸로 시장이 일을 못하면 지역이 침체되고, 시민의 삶은 팍팍해집니다. 이것은 수많은 사례로 입증된 사실입니다. 또한 지난 2년간 우리가 함께 이뤄낸 혁신 성과가 말해줍니다.

시장이 일을 잘 하기 위해서는 애정, 의지, 능력, 이렇게 세 가지가 필요합니다. 안성시와 시민에 대한 애정, 그리고 더 잘 사는 안성을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있어야 무슨 일이든 하게 됩니다. 여기에 일을 실현해 낼 수 있는 능력이 있을 때, 정말로 안성시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저, 김보라는 애정, 의지, 능력 모두를 갖췄다고 자부합니다. 말로만이 아니라 지난 2년간의 성과로 입증했습니다. 

이영찬 국민의힘 후보는 그동안 지역에서 여러가지 일들을 해 온 훌륭한 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더 나은 안성발전을 위해서는 다양한 분들의 경험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제가 시장에 당선이 되면 반드시 이영찬 후보의 지혜를 구하겠습니다. 

6. 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

우리들은 지난 2년 동안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눈부신 성과를 만들었습니다. 시민 여러분과 함께 이뤄낸 성과이기에 더욱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시작에 불과합니다. 혁신성과를 안정적으로 마무리해야 합니다. 더 강력한 혁신의 힘으로, 빛나는 안성 새시대를 확실히 열어젖혀야 합니다.

이번 안성시장 선거는 단순한 시장 선거가 아닙니다. 안성시가 계속 미래로 달려갈 것인가, 아니면 또다시 과거로 돌아갈 것인가가 결정나는 중대한 선거입니다.

저, 김보라는 혁신성과를 지키고, 안성시가 중단없이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지해 주시고, 성원해 주십시오.

또한, 투표로 안성의 미래를 지켜 주십시오. 투표로 아이들과 우리 모두의 삶을 지켜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