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호 국민의힘 평택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7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유의동, 김학용, 최춘식, 최승재 국회의원과 이영수 전 윤석열 후보 조직통합본부장, 박재순·석호현 당협위원장, 김선기 전 평택시장을 비롯해 당내 경쟁자였던 이병배 후보, 이인숙 후보, 한규찬 후보도 참석했다. 또한 공천을 받은 예비후보들을 비롯한 당원과 지지자 1,000여 명 역시 자리했다.

1부 공식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축하 영상, 정책과 비전을 담은 동영상 상영, 후보의 인사말, 주요 내빈 축사, 신발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소통의 시간은 축하 떡 절단,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원희룡 국토부장관 후보자, 주호영 전 원내대표는 영상축사를 통해 “최호 후보가 평택시장에 꼭 당선되어 평택발전을 이끌어 주길 바란다”는 축하 인사를 전했다.

최호 예비후보는 개소식 인사말을 통해 “저에게 주어진 막중한 책임은 지방선거 승리와 안정적인 시정운영을 통해 윤석열 정부의 성공에 이바지 하는 것”이라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도록 시민중심의 평택시로 새롭게 개편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지역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발전전략을 마련하여 미래발전 전략을 마련하겠다. 또한 진정한 의미의 평택 통합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유의동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시민들과 당원동지들의 노력으로 정권교체를 이루어냈다. 대통령의 교체만으로 정권교체를완수할 수 없다. 총선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해야 진정한 정권교체가 가능한데 총선 승리를 위해서는 지방선거 승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익제 대한노인회 평택지회장도 축사를 통해 “최호 후보는 충분히 준비되어 있고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며, “장점이 많은 최호 후보를 반드시 평택시장으로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힘 최호 평택시장 후보는 ‘Change 평택, 힘이 다르다’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최호 후보는 경기도의회 재선의원을 역임했으며, 윤석열 대통령후보 중앙선거대책본부 정무특보를 거쳐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상임자문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최호 후보의 공약으로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구축 ▲탄소중립 수소 모빌리 티 특구지정 추진 ▲평택항 국제물류·관광·유통 거점 단지로 육성 ▲평택 디지털 드림파크 조성 ▲쌍용자동차 정상화 적극 행정지원▲평택 의무교육-의무보육 실현 ▲수요자 중심 사회복지망 확충 등이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