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보건소가 지난 5월 2일부터 어린이 바른성장운동교실 운영을 통해 올바른 자세 교정과 키 쑥쑥 성장운동으로 아동 건강증진을 위한 조기교육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한 어린이집,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 3,5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평택시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평택’이를 활용한 ▲바른 자세 중요성 알기 ▲키 쑥쑥 성장 운동 등의 교육으로 나누어 비대면 영상교육방식으로 운영 되고 있다.

먼저 ▲바른 자세 중요성 알기 교육은 평소 자세가 바르지 않던 평택이가 목 통증으로 병원을 방문해 의사선생님으로부터 척추 건강을 지키는 자세 교육을 받음으로써 올바른 자세로 개선한다는 내용이 담긴 연극이다.

▲키 쑥쑥 성장운동은 아동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활용해 맨손 체조 영상교육으로 학교나 가정에서 아이들이 자발성을 가지고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칭찬 스티커를 활용한 운동 습관 형성 교육이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평생 건강습관 형성을 위한 조기 교육으로 아동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효과적이고 다양한 교육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보건소는 생애주기별 맞춤 건강 프로그램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만성질환팀(8024-729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