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일죽시장이 지난달 26일 일죽면 송천리 일원에서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육성사업 ‘일상히죽’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일상속의 웃음(일상히죽)’을 주제로 공유마켓이 펼쳐졌으며, 각종 공연, 체험, 놀이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공유마켓 판매존에서는 민속5일장, 플리마켓 및 푸드트럭존 운영을 통해 농산물, 액세서리, 수공예품, 먹거리 등 지역 상품이 판매됐으며, 각종 놀이·체험존에서는 해즈브로 너프건 어린이 게임대회, 해즈브로게임존, 플레이도존, 놀이기구 트럭존, 해즈브로 장난감 체험존 등이 운영되어 어린이 및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그 외에도 일상히죽 특설무대에서는 행복충전소 소나기 매직힐링쇼,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됐으며, 특히,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의 스페셜 공연은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임용선 일죽시장 상인회장은 “일죽시장은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 상인, 단체 등 다양한 지역주체와 협력과 소통하며 재도약하겠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는 물론 지역 상생 및 동반 성장과 봉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으로,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일죽시장은 공연, 체험, 나눔, 판매가 함께 진행되는 공유마켓 행사를 올해 10월까지 3차례 더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