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시문화재단은 지난 10일 안정리 내 글로벌 맛집을 클릭 한 번으로 찾을 수 있는 스마트맵 서비스 ‘더안정리(theanjeongri.org)’를 공개했다.

모바일이나 PC로 네이버와 구글 내‘더안정리’를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으며 한글 버전과 영문 버전(theanjeongri.org/en)을 동시 제공한다. 

‘더안정리’는 안정리 주변의 80개 이상의 먹거리 상점과 카페, 문화시설이 등록되어 있다. 지도 내 마커(일러스트)를 클릭하면 상점에 대한 간단한 개요들이 등장하는데 대표메뉴와 전화번호, 주소, 영업시간, 상점 내외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좌측 메뉴를 클릭하면 한식, 미국음식, 다문화음식 등 음식점을 세분화하는 기능으로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재단 관계자는 “지역 내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군부대가 있는 만큼 안정리 로데오거리는 다양한 문화들로 가득하다”며,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시민분들께서는 스마트맵을 이용하여 안정리 문화를 즐겨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재단은 웹기반 정보 뿐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안정리 로데오거리 입구 내 ‘안정리의 맛’ 게시판을 2개소 설치하였으며, 동일한 음식 정보가 내포되어 있는 종이지도를 1만부 제작해 배포 중이다.

재단은 앞으로도 스마트맵 내 예술인광장 대관 신청 프로세스를 추가하는 등 부족한 콘텐츠들을 보강할 계획이며, 관련 문의는 평택시문화재단 안정리 예술인광장(070-8874-3038)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