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백승기 의원(안성2)이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홍재언론인협회 제10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의정대상은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의 활동을 기리기 위하여 제정되었으며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등 지방의회의원 중 수상자를 엄선해 수여한다.

백승기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경기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경기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농정해양사업 전반에 대한 정책 대안 제시 및 농정해양분야 예산 확보를 위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백 의원은 농정해양위원회 활동을 통해 영농형 태양광 설치에 대한 문제 해결, 축산업의 발전을 위한 제안을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도모하고, 집행기관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합리적인 대안 제시하였으며,「경기도 낙농·육우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백 의원은 “본 수상을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경기도민을 위하여 더 가까이, 더 낮은 자세로 경기도민의 편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라는 격려와 응원으로 받아들이고, 향후 경기도 농어업인, 축산인이 체감할 수 있는 농정해양분야의 정책과 사업을 제안하고 추진하여 소득보장 등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