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본격적인 취업시즌을 앞두고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오는 12월 말까지 면접 정장을 대여해주는 ‘청년맞춤 취업옷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상은 안성시 청년층으로(만18세 ~ 만39세) 안성시에 주소를 두거나 안성시 소재 학교 재학생(휴학생, 고교졸업예정자 포함) 중 면접을 앞둔 미취업 청년 구직자다. 

대여품목은 면접에 필요한 정장과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등이며, 개인별 체형에 맞는 디자인과 색상을 추천해 청년들이 편안하게 옷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청년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대여료뿐 아니라 왕복택배비까지 시에서 지원한다. 1인당 연 3회까지 신청 가능하며, 대여기간은 대여일로부터 3박 4일이다.

‘청년맞춤 취업옷장’은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접수를 받으며 관련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잡아바’ 통합접수시스템을 확인하면 된다.

박숙희 안성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인 만큼, 많은 취업 준비 청년들이 부담 없이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취업과 관련된 사항은 안성시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센터팀(686-1760)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