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7일 자원봉사자 교육 V-아카데미 1기를 개강했다. 

교육은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 및 봉사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원봉사자에게 교육 참여의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인식을 고취시키고자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강사를 초빙하여 자원봉사의 정의, 윤리, 철학, 역할, 실제사례 및 자원봉사 프로그램 체험 등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 “날이 갈수록 자원봉사의 영역이 넓어지고 넓어진 영역만큼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강식에 참석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돈으로 해결할 수 없는 많은 사회문제들을 해결해내려면 시민들이 함께 해주셔야 한다.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동참해주시길 바라고, 그 활동에 도움을 주는 곳이 안성시자원봉사센터이다. V-아카데미를 통해 자원봉사가 좀더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교육 종료 후 자원봉사 현장에 투입되는 것은 물론, 심화교육을 거쳐 자원봉사자들의 멘토 역할을 함께 하게 된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2회기 교육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