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평택시가 평택시 아동들의 자유롭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아동권리관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효성 있는 아동친화정책을 발굴·도입하고자 오는 17일까지 ‘제2기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위원을 공개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21명으로, 관내 주민등록을 두거나 관내 학교 재학 중인 초등학교 3학년부터 만18세 미만의 아동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아동참여위원은 아동관련 시책 계획·시행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정기회의, 아동참여워크숍, 캠페인을 비롯한 각종 아동관련 행사에 참여·활동할 예정이다.

모집관련 사항은 시 홈페이지 알림마당-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가능하며, 이메일, 팩스,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동복지과 아동친화팀(8024-29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장선 시장은 “다양한 아동의 목소리를 대표할 아동참여위원회를 바탕으로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동이 행복한 평택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그동안 아동친화도시조성을 위해 아동 및 아동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해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전략사업 4개년계획 수립 등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10가지 구성요소를 충족했고, 올해 2월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신청했다. 현재 인증 최종 대면심사 대비 1차 서면심의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