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이용한 8월 걷기 챌린지 ‘여름 안에서’를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8월 걷기 챌린지는 14일간 13만보 이상을 목표로 하며, 걸음 수는 1일 최대 1만 2000보까지만 인정된다.

보건소에서는 걸음 수를 달성하고 추가 미션까지 모두 완료한 참가자 전원에게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포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추가 미션은 카카오톡 ‘안성시보건소 고당교실’ 채팅을 활용한 인증으로 이루어지며, 13만보를 달성한 참가자들은 1:1 채팅방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걷는 사진 1장과 함께 ‘내가 자주 걷는 길’ 또는 ‘안성의 걷기 좋은 길’을 작성하여 전송하면 된다. 

추가로 진행되는 미션은 안성시민들이 주로 걷는 길과 안성의 걷기 좋은 길을 파악하기 위함으로, 향후 ‘길 따라 걷기’ 등 다양한 테마 걷기 챌린지에 반영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희망할 경우 ▲워크온(WalkOn) 어플 설치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선택 ▲8월 챌린지 공지 확인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무더위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걷기 챌린지가 활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걷기에 흥미를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챌린지를 기획·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걷기 챌린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팀(678-57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