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18일 안성시공도도서관 다목적홀에서 ‘2021년도 인성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인성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은 도민의 취업역량 향상 및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함양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개설됐으며, 활동을 희망하는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6일부터 5월 18일까지 9주 동안 총 36시간의 과정을 통해 기초반 11명, 심화반 8명의 인성교육 전문가를 배출했다.

이번 과정을 통해 배출된 인성교육 전문가는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올 하반기부터 관내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인성함양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및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양성과정을 마친 한 참가자는 “인성 덕목에 대해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교육을 통해 배운 것들을 다양한 실무현장에 적절하게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화제 센터장은 “36시간동안 사람됨의 씨앗을 다시 다듬고 열심히 키웠으니, 우리 청소년들이 선한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좋은 어른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인성을 가르치는 용기도 함께 내보시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 허브기관으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인성함양 프로그램, 청소년특별지원사업, 1388청소년지원단, 1388청소년전화 등을 운영하며, 위기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기타 사업과 관련된 사항은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676-131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