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오명근 도의원은 지난 14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삼천리 도시가스 관계자, 신궁 1리, 2리 이장 및 개발위원회가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팽성읍 신궁리 일원 도시가스 설치사업’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신궁리 일원 마을 도시가스 설치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해결 방법을 찾고자 마련됐다. 

이번 정담회에서 도시가스 관계자는 도시가스 설치에 대한 기본사업의 시 보조금 사업과 도 배관망 지원 사업에 대한 사업설명을 진행했으며, 이와 함께 도시가스 사업으로 도 배관망 지원사업 등을 제안했다. 

또한, 신궁리 일원 도시가스 배관망 지원 사업 반영 조건에 대해 ▲신궁 1리 공급 후 신궁2리 공급 ▲정압기 설치 부지 확보 ▲도로굴착 인허가 및 사유지 토지 사용 승낙 ▲수요가 부담 시설 분담금 협의 등에 대한 공급 여건에 대해 추가로 설명했다.

마을 개발위원회 한 관계자는 “팽성읍 신궁리 마을에 현재까지 도시가스 공급이 왜 안 된 것인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없어 아쉬웠다”며, “주민들의 도시가스 공급 요청이 지속되고 있어 해당 사안에 대해 지원방안과 해결점을 찾아 사업이 조속히 추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오명근 의원은 “도시가스 설치사업은 주민들의 오래된 숙원으로 연료비 절감과 편리한 도시가스 사용에 많은 보탬을 드릴 수 있도록 2022년 도시가스 배관망 지원사업에 해당 민원 사안이 꼭 반영될 수 있게 경기도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것이며 진행사항에 대해서도 계속 주민들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692-4138)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