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창의채움교육센터가 마을교육공동체 확대 및 내실화를 위해 2021년 평택마을학교 30개소를 오는 28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평택마을학교란 ‘평택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의 인적, 물적 자원 및 마을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교 밖 학습공간을 확장하고 아이들이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누리는 평택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평택시는 ‘평택에 대한 정주성을 가진 민주시민 양성’이라는 비전을 갖고 ▲마을교육공동체 구축 ▲건전한 민주시민양성 ▲지역에 대한 자긍심 고취 등의 3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020년부터 10개소의 마을학교를 통해 요리, 축구, 요가, 합창, 텃밭, 전래놀이, 마을문화, 중국어, 배드민턴, 탁구 등 다양한 배움과 돌봄을 제공한 바 있다.

평택시는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해 오는 20일 오후 2시에는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마을학교 운영에 필요한 자격 및 예산, 접수방법, 운영방법 등에 대해 안내하는 비대면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마을학교 공모사업 공고문 및 제출서류는 평택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비대면 사업설명회 등 기타 마을학교 관련 문의사항은 창의채움교육센터(8024-269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창의채움교육센터는 평택교육의 양적·질적 성장을 위해 평택시와 평택교육지원청이 협력해 개소한 교육인프라로 다양한 교육 주체들이 참여하여 행복한 평택 마을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