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는 지난달 31일 소방안전교육 등의 각종 소방 관련 업무를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것으로 소방안전관리자 및 다중이용업소 교육은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교육과정을 선택한 후 수강하면 된다. 

집합교육과정이던 소방안전관리자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중단과 재개가 반복됨에 따라 안전관리자의 정기적인 교육 이수와 불편함 해소를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소방안전체험, 어린이 소방서 견학 등이 어려워지면서 생긴 소방안전교육의 공백을 채우기 위해 게시된 각종 소방안전교육 영상과 자료는 안성소방서 홈페이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고문수 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접촉이 어려워진 만큼 소방안전교육의 온라인 서비스를 적극 이용해 불편함을 해소하고, 감염확산 예방에 동참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소방서는 소방안전교육 뿐만 아니라 소방 관련 민원 역시 온라인 이용을 독려하고 있다. 

소방 관련 민원은 소방민원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