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소속 자치조직인 영상단RG는 지난 14일 제17회 평택시청소년영상제(이하 영상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제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세계적으로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는 팬데믹 상황에서 청소년들이 느끼는 행복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총 7개 팀 3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수상은 최우수상(평택시장상)에 클러스터의 ‘불행’, 우수상(경기도평택교육장상)에 고아들 엔터테인먼트팀의 ‘같이가’, 장려상(경기도평택교육장상)에 뚜들뚜들팀의 ‘백성공주의 행복은 내가 가져가겠다’, 상금털이팀의 ‘호두와 나’, 승승장구팀의 ‘친구사랑 넘버원’, control+s팀(연합)의 ‘빼앗긴 행복’이 각각 수상했다.
 
클러스터팀 곽승혜 학생은 “어려운 시기에도 영상제에 참여해 좋은 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하지 못한 점은 아쉽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사위원인 순천향대학교 심윤진 강사는 “짧은 제작 기간에도 영상 작품들이 출품되어 청소년들의 열정에 놀랐다”며, “빠른 시일에 보통의 일상에서 청소년들이 영상을 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단RG 회장 곽고은은 “모일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아 준비를 많이 못해 아쉬움이 남는다”며, “내년 영상제는 참가팀이 더 많이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