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난 14일부터 지방보조금 담당자 및 희망자 등 300명에 대해 지방보조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교육은 보조금 부정수급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보조금 신청 및 집행, 관리 등의 강화 요구에 지방보조금 관리기준 및 사례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비대면(온라인)교육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보조금 지급 및 정산 등 업무에 대해 어렵게 느끼는 직원들에게 알기 쉽고, 명확한 업무처리 요령을 교육하여 담당자들의 업무처리 능력을 제고하는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안성시 감사법무담당관 관계자는 “각종 감사 시 업무 연찬 부족 등으로 반복해서 지적되는 보조금 업무에 대하여는 반드시 법령, 지침 등을 정확하게 숙지하여 업무처리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성시 감사법무담당관에서는 이번 지방보조금 교육 외에도 6월말 8~9급 공무원 300여 명에 대한 직무교육과 7월 중순 시설직 분야 업무담당자 20여명에 대하여 계약심사 직무교육 등을 실시했다.
 
아울러,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등에 대해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쌍방향 비대면 교육도 실시할 예정으로 청렴한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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