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시청소년재단 산하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관하는 “청소년정책제안대회 PT SHOW-평택 靑 만세”가 오는 9월 5일 진행된다.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 5조의 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 및 ‘평택시차세대위원회운영조례’에 의거해 구성·운영되는 청소년 자치기구로, 평택시 청소년 정책 모니터링, 청소년정책 종합토론회 등의 활동을 추진한다.
 
이번 정책제안대회는 자유주제(참여, 권리/인권, 복지, 안전, 교육, 국제활동, 언론 등)를 선택 후 PT자료를 만들어 다양한 청소년과 한 자리에서 공유하며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 생각의 폭을 넓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참가팀 자격은 중·고등 청소년 또는 14세~19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팀(1인~5인)으로 8월 30일 오후 6시까지 신청가능하며 자체 심사를 통해 15팀을 최종 선발한다. 선발 된 팀은 발표 대회에서 최종심사를 거쳐 시상 할 예정이다.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신승예 학생은 “청소년의 의견을 담은 내용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에서도 청소년들이 바라는 다양한 정책들이 제안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의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