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6일 LS미래원에서 ‘슬기로운 봉사생활’이라는 주제로 자원봉사 지도자 온오프라인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 우려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규모를 줄여 자원봉사 지도자 50여 명은 오프라인으로 참여하고, 다른 자원봉사자들은 유튜브 방송을 활용해 비대면 채널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온오프라인 형식으로 진행했다.  
 
오프라인에서는 ‘인간관계 잘 맺는 법’(백주하 강사)을 시작으로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감성터치 힐링콘서트’(이한 성악가)가 진행됐으며, 강연은 실시간으로 방송됐다. 또한, 자원봉사 지도자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강연형식으로 촬영한 영상을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하고 있다. 
 
이날 안성시장은 “힘든 시기에 묵묵히 봉사활동에 앞장서 안성시를 온기로 가득 채워 온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소통하며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기존의 방식과는 다르게 자원봉사의 영역이 비대면으로 확장되는 전환기를 맞고 있는 시점에 맞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사태를 슬기롭게 이겨내길 바라며 지쳐있을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