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20일 평택시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평택시민인문학대학 첫 강연(이수정 교수·범죄, 왜 발생하지 않는가)을 시민들에게 공개했다. 

 
평택시민인문학대학은 인터넷 사회와 글로벌 자본이 결합한 현대사회 속에서 다양한 인문학 유명 강사의 초청 강연으로 평택시민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2007년 시작하여 시민 평생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범죄, 왜 발생하지 않는가?”라는 주제로 사회에서 일어나는 범죄들에 대한 학문적인 설명과 이론으로 사회와 개인이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책임 및 역할을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돼 있으며, 강연은 시민 누구나 유튜브에서 ‘평택시’를 검색해서 시청할 수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무한경쟁과 갈등, 코로나19 시대에서 온라인으로 첫 인문학 대학 강연을 시작하여 시민과 소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께 다양하고 생생한 인문학을 제공하여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향후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서 8월부터는 제한된 시민들의 접수를 받아서 현장 대면(오프라인 강연) 참여도 계획·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